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강남구청역 삼합으로 즐기는 '새돌집'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구청역 근처 삼합으로 즐기는 새돌집이라는 곳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차돌박이 + 다양한 재료를 구워서 먹는 곳인데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에요. 

논현동 근처 가실일이있으면 추천드립니다. 

 

 

 

새돌집 내부 사진입니다.

 

 

햇살이 가득한 날 네이버로 예약해서 방문했어요. 

오픈시간 거의 맞춰 갔는데 생각보다 테이블이 금방 차더라고요. 

가게가 넓진않지만 깨끗하니 점심, 저녁 먹으러 오기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기본 세팅 사진입니다.

 

 

 

불판에 기름칠 해줄 지방부위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거 미리 주는 거 좋아해요 ) 

기름칠을 해주고 고기를 구우면 더 맛있잖아요~!

고기는 될수있으면 직원분이 구워주는데 사람이 너무 많으면 한 번씩 뒤집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워낙 차돌박이라 금방 구워져서 신나게 먹었네요. 

 

 

 

밑반찬 사진입니다 특제 양념소스 사진입니다

 

 

밑반찬이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특히 저는 김치중에 갓김치를 좋아하는데 갓김치가 나왔어요~! 

시큼하니 아주 잘익어서 고기와 먹으니 잘 어울리더라고요. 

특제 양념 소스도 주셨는데 뭐뭐가 들어간건진 모르겠지만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미나리 새조개 무침입니다

 

 

밑반찬으로 인상깊었던것 중 하나가 이 반찬인데요. 

미나리에 새조개 데친게 무쳐져 있는 거 같았어요. 

워낙 미나리를 좋아하는데 고소한 새조개와 함께 먹으니 이것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겠더라고요. 

반찬을 아주 잘하는 집이구나 느꼈습니다. 

 

 

차돌박이와 새조개가 구워진 사진입니다.

 

 

아침도 안먹고 갔던 처라 제일 먼저 새조개 + 차돌박이 세트를 시켰는데 

세팅된 거 사진도 못 찍고 순식간에 흡입을 했어요. 

배고플 땐 역시 차돌박이가 최고~! 

새조개는 한번 데쳐 나와서 살짝만 구워 먹으니 부들부들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바로 갑오징어 + 차돌박이를 주문했습니다. 

 

 

차돌박이와 갑오징어 세트 사진입니다

 

 

갑오징어가 통째로 손질되어 나왔어요. 

보통 관자랑 삼합으로 많이 먹는데 새조개, 갑오징어 잘어울리더라고요. 

갑오징어가 생각보다 오동통해서 오히려 관자보다도 식감이 더 좋았습니다. 

 

 

갑오징어 구운 사진입니다.

 

 

일반 오징어보다도 감칠맛이 있으면서 식감도 좋았어요. 

생각보다 살짝 익혀 주셔서 금방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통통하니 맛있는 갑오징어 아주 잘먹었습니다. 

 

 

 

 

가격이 많이 착한편은 아니지만 논현동치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녁에 친구들과 술한잔 하면서 먹기도 좋더라고요. 

볶음밥을 시켜먹으니 딱 맞았고요. 나중에  다시 오면 한우꽃게된장찌개를 꼭 먹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한 끼 잘 먹은 새돌집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