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공유

당일치기 여행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화악터널 쌈지공원 별보기명소 , 별보러 가기전 꿀팁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당일치기 여행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화악터널 쌈지공원 별보기 명소) 

 

 

 

안녕하세요. 요즘 연말이기도 하고 주말에 당일치기로 가까운 서울 근교 나들이 많이 가시죠?

자주 가는 카페들은 지겹기도 하고 연말 분위기 제대로 내고 싶어서 무엇을 할까 찾아보다가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님이 급 별 보러 떠나셨던 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어디일까 검색해봤더니 '화악터널 쌈지공원' 이였어요.

그때 보던 장면이 별이 엄청 많아서 엥.. CG 아닌가? 싶었는데 

검색해보니 많은 사진들이 별이 엄청 많이 찍혀 있더라고요. 

위치도 서울에서 많이 멀지않고 괜찮겠다 싶어서 떠나게 되었어요. 

 

별을 보러 가려면 밤에 가는게 좋다고 해서 그전에 가볼 만한 곳 한 군데를 같이 추천드릴게요.

바로 가평에서 유명하기로 소문난 '아침고요 수목원'입니다. 

 

 

 

 

 

 

저는 아침고요 수목원을 봄에만 2번 정도 방문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수목원이니까 겨울에는 잘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 2021.12.03~2022.03.13 까지는 '오색별빛정원'이라고 해서 나무와 정원을 불빛으로 

꾸며놨더라고요. 인터넷에서 본 사진들보다 실물로 보니 더 영롱했어요. 

사람을 같이 찍을 때 잘 나오진 않지만 정원을 찍는 것 만으로 너무 이뻐서 힐링이 됐어요. 

 

 

 

 

 

 

잔디밭을 파란 불빛으로 가득 채우고 그 위에 배를 띄워놓은 것도 너무 아이디어 넘치는 것 같아요. 

아이들도 많고 어르신분들도 많아서 가족단위로 놀러 오기도 괜찮더라고요. 

정원의 일부만 꾸며놓았나 했더니 꽤 많은 범위가 이쁘고 다양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좋았어요. 

근처에 식당도 많아서 저녁 드시고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산책 후 별 보러 가시는 코스를 추천드릴게요.

오전 11시~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저녁에 어두워지고 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저희는 6시쯤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갔더니 딱 좋더라고요. 산책하면서 소화도 시키고요. 

 

 

 

 

 

 

 

 

이곳이 화악터널 쌈지공원이에요.  주변은 아무것도 없고, 꽤 어두워요. 

별들이 정말 많죠? 아이폰 13 (프로아님)으로 찍었는데도 꽤 별들이 나왔어요. 

눈에 보이는 것에 30% 정도밖에 안 나왔지만요. 

눈으로 담는 게 정말 예뻐요. 

 

 

 

별 보러 가시는 분들께 꿀팁 몇 개만 드리자면

 

1. '오늘의 달' 모양을 검색하셔서 달이 밝지 않은 날 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아무래도 달이 밝으면 별빛이 덜 밝아요. 이왕이면 날씨도 맑은 날이 좋겠죠?

 

2. 저날 다른 곳을 돌아다닐 때는 꽤 따듯한 날씨였음에도 고도가 높은 곳을 올라가서 그런지 

진짜 엄~청 춥더라고요. 특히 처음에 올라가면 너무 이뻐서 사진을 찍기 바쁜데 손이 너무 시렸어요. 

목도리, 장갑, 롱 패딩, 핫팩 필수예요. 

 

3. 사진 찍기 꿀팁! 야간모드를 최대한 길게 설정해서 찍어보시고, 10초가 지날 때까지 흔들리지 않는 게 중요해서

삼각대를 챙겨가기 추천드릴게요. 생각보다 사진에 다 담기지 않아서 몇 장 남기고 눈에 담느라 바쁘긴 했지만요. 

 

4. 저녁을 일찍 드셨다면 출출할 수 있어요. 근처에 편의점도 없기 때문에 미리 간단한 간식을 싸가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저번 포스팅에서 추천드린 카페에서 빵을 포장해가서 요긴하게 먹었어요. 

 

5. 주차공간이 너무 좁아요. 저희는 운 좋게 딱 한자리 있어서 주차하고 편히 보긴 했지만 주차장이 워낙 작아요.

혹시 주차장에 주차를 못하시면 내려오는 길에 갓길 세울만한 곳이 몇 군데 있어요. 

거기에 세우고 별구경하시는 것도 괜찮아요. 생각보다 가로등 불빛이 덜해서 별들이 더 잘 보이기도 해요. 

밑에 갓길에서 세워놓고 차 안에서 본 별 사진 같이 첨부해요~! 

 

 

 

 

이상 가평 당일치기 여행 포스팅 마칠게요. 

저는 저번 가평 당일치기 추천 포스팅과 같은 날 모든 코스를 돌았지만 생각보다 조금은 빠듯한 일정이에요. 

넉넉하게 다니고 싶으시면 두 번에 나눠서 당일치기 여행 다녀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